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 가치 입증...'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 서울 최고 경쟁률 기록

정경준 기자

입력 2024-10-11 10:21  


현대건설이 서울특별시 강남구 일원에 공급하는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의 1순위 청약접수 결과 3만 7,946명이 몰리며 평균 1,025.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18일(금), 정당계약은 10월 29일(화)~10월 31일(목) 3일간 진행된다.

이는 역대 서울 지역 분양 단지 중 최고 경쟁률이다. 이전 서울 지역 최고 청약 경쟁률은 지난 9월 분양한 ‘청담 르엘’ 평균 667.26대 1이었지만,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는 이보다 약 1.5배 높았다. 단지는 상대적으로 적은 분양 물량이었지만, 현대건설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의 독보적인 가치가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지난 10월 8일 진행한 특별공급에서는 35세대 모집에 무려 1만 6,604명이 청약을 접수해 평균 474.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관심과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러한 분위기는 1순위 청약까지 이어졌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10일(목) 실시한 1순위(해당지역) 청약접수 결과 37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만 7,946건이 접수돼 1순위 평균 1,025.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 해당지역에서 마감되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59㎡A타입으로 1,910.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는 상대적으로 적은 세대 수, 짧은 중도금 납부기한 등의 우려가 있었지만,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점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디에이치’의 브랜드 파워가 제대로 증명되었다는 평가다.

현대건설이 2015년에 런칭한 ‘디에이치(THE H)’는 단 하나의, 유일한 의미를 가진 ‘THE’와 현대(Hyundai), 하이엔드(High-end), 하이 소사이어티(High Society) 등의 의미를 지닌 H가 결합된 프리미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다. 한국표준협회 2024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하이엔드 주거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수상 경력도 화려하다. 지하공간 고급화를 위한 디자인을 개발하는 등 디에이치만의 특징을 살린 특화 아이템과 공간을 만든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2022년 2월부터 2024년 9월까지 32개월 연속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평판지수 1위를 기록하며 업계 대표 하이엔드 브랜드의 가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렇다 보니, ‘디에이치’ 브랜드 아파트가 지역 시세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일례로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디에이치 아너힐즈’(2019년 8월 입주, 1,320세대)의 전용면적 84㎡는 올해 8월 실거래가 33억원에 거래되었다. 이는 인근의 ‘래미안 블레스티지’(2019년 2월 입주, 1,957세대) 동일 면적의 8월 실거래가인 31억원보다 2억원 높은 가격으로, 개포지구 전체에서 가장 높은 가격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보면, 지금까지 ‘디에이치’ 브랜드가 적용, 공급된 단지는 총 6곳으로 일반분양 물량은 총 3,366가구로 확인됐다. 여기에 총 13만2,761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1순위 평균 39.4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특히, 가장 최근인 올 8월 분양에 나선 ‘디에이치 방배’가 일반공급 650세대에 5만8,684명이 몰려 1순위 90.28대 1의 경쟁률로 청약 흥행을 이어가는 등 수요자들의 기대감은 더욱 커진 모습이다.

한편,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는 하이엔드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견본주택 특화로 개관 이후 대대적인 호평을 받았다. 실제 견본주택은 디에이치 브랜드의 예술적 가치를 전하기 위해 제작한 ‘디에이치 힐링 오브제’ 달항아리와 디에이치 준공단지 전시, 브랜드 전용 사운드 ‘H 사운드’ 등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을 위한 배려도 큰 호평을 받았다. 먼저 견본주택은 관람시간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더 많은 고객에게 방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일에는 오후 7시까지 관람 예약을 연장 진행해 평일에 방문이 어려웠던 직장인들의 부담을 덜었다. 아울러, 주말 양일간 오전 9시부터 관람을 가능하게 해 고객 편의성을 챙겼다. 여기에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들의 많은 청약 문의에 따라, 신청 고객들을 대상으로 2번의 청약 설명회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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