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임대주택 청약 시 필요한 서류를 대폭 줄여주는 '마이마이서비스'를 28일부터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마이마이서비스는 임대주택을 신청할 때 기관별로 서류를 발급받으러 다닐 필요 없이 '본인 정보 제공 요구서' 제출만으로 필요 서류 제출을 끝낼 수 있는 서비스다.
LH에 따르면 지난 2022년부터 시범 운영을 통해 안전성 검증을 마쳤고, 기존 33종에서 8종을 더해 총 41종의 서류를 한 번에 제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
이날부터 행복주택과 매입임대, 영구임대와 국민임대 유형 청약 신청 시 활용할 수 있고, 전세임대와 통합공공임대 유형은 시스템 구축 뒤 시범사업을 거쳐 내년에 적용될 예정이다.
고병욱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임대주택 청약 신청, 계약, 입주 후 유지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메타버스와 AI 등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 국민 편의성 증진을 체감할 수 있도록 업무 혁신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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