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가 미국에서 가파르게 성장하는 미국 내 K-FOOD 수요에 발맞춰, 식물성 불닭, 프랑크소시지 냉동김밥 2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2023년 미국에서 트레이더조에서 출시한 냉동김밥이 화제가 되면서 약 560개 매장에 연간 22조원의 매출을 기록한바 있다. 2022년 미국에서 4631개 매장을 보유한 월마트의 연매출이 6110억 달러(약 828조원)에 비교했을 때 단일 품목으로 상당히 높은 매출액을 기록했다.
언리미트가 출시한 불닭, 프랑크소시지 김밥은 미국 소비자들에게 K-FOOD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간편식이다. 불닭 김밥은 알싸한 매콤한 맛에 달콤한 풍미를 자랑하고, 아삭한 마늘종으로 식감의 묘미를 더했다. 프랑크소시지 김밥은 탱글한 식감에 살짝 스파이시한 맛을 더해 중독성 있는 맛을 선사한다.
언리미트의 식물성 냉동 김밥은 맛과 영양의 균형을 생각하는 요즘의 식습관을 고려해 탄수화물 양을 줄이고 식물성 단백질을 가득 채운 것이 특징이다. 귀리와 곤약을 넣어 지은 밥으로 칼로리를 낮추고, 합성 감미료와 착색료 없이 만든 단무지, 국내산 우엉, 당근을 사용하는 등 재료 수급에도 공을 들였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도 김이 터지거나 눅눅해지지 않아 언제든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언리미트는 2022년 미국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내 메인스트림 리테일에서 활약상을 펼치고 있다. 미국 내셔널 마트인 Albertsons에서 2023년에 비해 언리미트 제품 판매는 33%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경쟁사 임파서블의 17%, 비욘드미트 7% YoY 성장률에 비해 고무적인 성과이다. 뿐만 아니라 스토어당 판매되는 매출에 있어서도 식물성 푸드를 취급하는 대기업 Morningstar, Quorn을 제치고 1위를 하고 있다.
현재 미국 최대 유통사 KeHE, UNFI, Besties Vegan Paradise, Loving Hut, Misfits 등에 냉동김밥을 납품하고 있다. 인기리에 냉동김밥이 미국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K-FOOD로 급부상하는 불닭 김밥과 프랑크소시지 김밥 신제품 출시로 인해 또 한번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미국에 불고기, 참치 냉동 김밥 출시 이후, 틱톡에서 바이럴이 되고, 맛과 영양에 있어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K-FOOD의 맛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식물성 간편식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