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다음달 1일부터 빗썸과 '이더리움 함박 스테이킹 파스타 도시락'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더리움 스테이킹 파스타에는 가상자산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들어있다. 가격은 5900원이다.
동봉된 쿠폰 QR코드를 통해 빗썸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쿠폰 번호를 입력하고 1만원 상당의 이더리움을 받을 수 있다.
지난 1일 이전 빗썸 가입 고객 가운데 NH농협은행 계좌 미연결 이용자는 2만원 상당의 이더리움을 추가로 준다.
이더리움 스테이킹 파스타를 구매하는 고객은 5900원에 도시락을 구매하면서 최대 3만원 상당의 이더리움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이벤트 기간인 11월 30일까지 쿠폰 번호 입력을 완료해야 이더리움을 받을 수 있다. 이더리움은 11월 7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계좌로 지급된다.
이마트24는 이더리움 스테이킹 파스타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이더리움 쿠폰과 함께 '스테이킹' 서비스를 연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스테이킹을 15일 간 유지하는 경우에는 컵라면큰컵 교환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한편 빗썸의 스테이킹은 자신이 보유한 가상자산 일정량을 지분(Stake)으로 고정하는 것을 말한다.
가상자산 보유자는 가격의 등락과 상관없이 가상자산을 예치(지분 보유)하고 일정 수준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은행 정기예금과 비슷한 구조다.
스테이킹 서비스를 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스테이킹 = 스테이크 킹' 언어 유희를 통해 도시락으로 개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최영수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이더리움 스테이킹 파스타가 조기 완판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마트24가 '재테크 협업 맛집'이라는 공식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