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5일 강원도 평창에서 개최된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HD현대건설기계(충북 음성) 김근우 책임매니저가 전담자 부문에서 1위인 대상에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 책임매니저는 ‘같이[가치] 공유 활동’을 통해 대내외 사업 관계자들과 협업체계를 구축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10월 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학습기업 부문에서 ㈜대현하이텍(충북 충주)이 1위인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현하이텍은 2015년부터 일학습병행에 참여하여 청년 고용에 기여했으며, 기업의 중장기 경영방침을 수립하는 등 체계적 인적자원관리의 기반을 마련했다.
아울러 10월 29일, 청주에서 개최된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북부지사 최지현 과장이 적극적 행정업무 수행 노력 등으로 대상인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최 과장은 일학습병행사업 등 직업교육훈련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내 고용 활성화와 근로자 역량개발을 위해 노력해왔다.
박정욱 지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적극 행정을 통한 인적자원개발 모범 사례가 지역 내 다른 기업들에도 확산되어 인재 양성과 기업 경쟁력 강화의 선순환 구조가 더욱 강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