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주관하는 지페어 코리아는 올해 '재밌게 산다'는 슬로건 아래 다음달 2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전시회는 ▲뷰티관 ▲식품관 ▲생활용품관 ▲건강·헬스관 ▲미래산업관 등 5개 테마에 532개의 기업이 참여해 612개 부스가 참가하고, 해외 30개국 513명과 국내 400명의 구매자가 참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첫날에는 스타트업 8개사가 투자자들 앞에서 각 기업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소개하는 'IR 피칭데이'을 진행했다. 또, 중국의 왕홍(인플루언서)과 협력해 K-뷰티 제품의 중국 진출을 돕는 라이브커머스와 함께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도 실시한다.
수출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한 프로그램과 해외 바이어와 기업 간 1:1 매칭 수출상담회, 국내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 유통 MD들이 참여하는 구매상담회도 함께 기획했다.
우수 제품과 기업을 선정하는 'G-FAIR 어워즈'와 GBC(글로벌비즈니스센터) 소장단이 참여하는 '경기 글로벌 수출전략회의'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도 모색한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올해 G-FAIR는 AI와 IT를 포함한 미래산업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스타트업 IR 피칭과 라이브커머스 등의 다양한 시도로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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