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디카페인’이 출시 3개월 만에 20만 잔 이상 판매됐다고 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디카페인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피스, 병원 등 핵심 상권에 위치한 200여 점포에서 우선적으로 세븐카페 디카페인 선보였다. 내년까지 1천여 점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국내 커피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도 지속 증가함에 따라 24시간 운영을 기반으로 하는 편의점 채널의 장점을 살려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디카페인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세븐카페 디카페인 매출은 매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지난 10월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35% 신장했다.
시간대별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세븐카페 디카페인은 오후 시간대(낮 12시~오후 5시)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는 카페인은 줄이면서도 커피 맛은 그대로 즐기려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와 카페인 반응이나 불면증 등의 부작용을 줄이고자 하는 소비 패턴의 영향이다.
세븐카페 디카페인은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개발에 매진했다. 그 결과 카페인 없이도 부드럽고 고소한 커피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 최상의 원두 배합을 적용한 디카페인 전용 원두를 개발해냈다.
세븐일레븐은 11월 한 달간 세븐카페와 먹거리 세트구매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삼각김밥, 샌드위치, 호빵, 빼빼로 등을 세븐카페(Hot)와 함께 구입하면 모두 1천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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