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 11월 견본주택 개관 예정

정경준 기자

입력 2024-11-06 09:00  


계룡건설이 대전 서구 KT대전인재개발원에 조성되는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의 견본주택을 11월 개관한다고 밝혔다.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은 인공지능(AI)에 정보통신기술(ICT)을 결합한 AICT 기술을 적용했다.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AI 월패드로 세대 내 가전, 온도조절, 조명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공동현관 자동출입 및 엘리베이터 자동호출이 가능한 스마트 원패스, 안면인식으로 커뮤니티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홈노크존, 시간 실내외 공기 질 감시를 통해 AI가 최적의 공기 질 상태로 관리해주는 전열교환기와 산소발생기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스템을 제공한다.

특히, AI 자율주행 로봇도 운영할 예정이다. 순찰로봇은 경비원과 협업으로 사각지대 없이 순찰업무를 수행하여 단지 내 안전을 강화했고, 커뮤니티센터에서는 청소 로봇의 주기적인 청소 활동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을 유지한다. 또한, 스마트 카페테리아에서는 서빙로봇이 서빙업무를 수행하여 입주민들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 및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했다.

단지는 대전 둔산생활권 입지로 교육·교통·생활 인프라가 고루 갖춰져 있다. 대전 서구의 명문 학군인 서부초, 둔원초·중·고, 대전서중, 괴정중·고, 대전외고 등과 더불어 둔산동 종합 학원가의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대전 도시철도 1호선 탄방역 이용이 편리하고, KTX 서대전역, 대전역이 인근에 있고, 대덕대로, 갈마로, 동서대로와 경부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의 지선도 인접해 있어, 대전 시내는 물론 광역 교통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갤러리아 백화점, 롯데 백화점, 이마트, 메가박스, CGV 등 쇼핑 및 문화 시설과 더불어 다채로운 상권이 형성되어 있고, 대전시청, 서구청, 정부대전청사, 대전지방법원 등 다양한 행정시설도 밀집해 있다.

세대는 개별 세대창고와 현관 창고, 팬트리, 붙박이장을 마련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수납공간을 확대했으며, 우물천장 간접조명, 유리 난간, 엔지니어드 스톤 등 디테일을 더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또한 호텔급 사우나, 스크린 골프연습장,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티하우스, 게스트하우스, 파티룸, 키즈플레이룸, 프리미엄급 독서실과 작은 도서관, 다함께 돌봄센터, 공유 오피스 등 커뮤니티를 조성할 예정이며, 조식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둔산 엘리프 더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총 864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84㎡ 504세대, 99㎡ 204세대, 116㎡ 65세대, 145㎡ 55세대의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주차공간은 가구당 1.68대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