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C 2024 성료…"블록체인, 현실을 바꾸는 힘" [뉴스+현장]

박찬휘 기자

입력 2024-11-14 15:37   수정 2024-11-14 15:37

    [마이클 케이시 / 전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의장 : 향후 (블록체인에 대한) 규제 완화를 기대해 볼 수 있겠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이 이어질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그 결과 아마도 시장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국내 블록체인 행사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 UDC)'가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UDC는 두나무가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과 생태계 성장, 대중화를 위해 2018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올해는 '블록체인: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을 주제로, 40여 명의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여해 블록체인이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되고 현실을 변화시키는 흐름을 ▲트렌드 ▲금융 ▲정책 ▲기술 ▲문화 등의 분야로 나눠 논의했다.

    첫 번째 키노트 세션에선 마이클 케이시 전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의장과 이석우 두나무 대표가 웹3의 확산, AI 기술과의 융합, 전통 금융의 혁신 등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특성과 미래 방향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금융·비즈니스 세션에는 키스 여 카이코 아태지역 총괄 책임, 로스 에드워즈 리플 디지털 금융기관 분야 상무, 얌키 찬 서클 부사장, 윌터 헤서트 팍소스 최고 전략책임자 등이 등장해 스테이블 코인을 주제로 심층 토론을 진행했다.

    콘텐츠·문화 세션에서는 LVMH의 사샤 로월드 경영 고문이 명품 브랜드들이 블록체인을 활용한 이력 관리에 주목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이 외에도 비트코인 현물 ETF 시대가 열린 이후 관심이 크게 늘어난 은행권 동향, 세계 각국 정책 관계자들이 들려주는 규제 방향, 블록체인 보안전문가들이 전하는 웹3 시대 맞춤형 보안 등 최근 주요 화두에 대한 포괄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오프닝 스테이지에 등장한 송치형 두나무 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블록체인은 더 이상 보이지 않는 기술이 아니다"라며 "실물연계자산(RWA)의 활성화,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대체불가토큰(NFT) 티켓 등 블록체인이 창출한 현실의 변화가 더 가깝게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영상취재 : 이창호, 영상편집 : 정윤정, CG : 김준

    이석우 두나무 대표(왼쪽)과 마이클 케이시 전 코인데스크 컨센서스 의장이 첫 번째 키노트 세션에서 웹3의 확산, AI 기술과의 융합, 전통 금융의 혁신 등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특성과 미래 방향성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