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이름 '자이'로 잘 알려진 GS건설이 22년 만에 브랜드를 개편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섭니다.
부실시공 여파로 얼룩진 이미지를 회복하고 본업인 주택사업에 집중하려는 행보로 풀이됩니다.
방서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GS건설이 '자이'를 새로 단장하고 이번달 분양 단지부터 적용합니다.
단순 로고 변경을 넘어 넘어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브랜드 방향성을 바꾼 게 핵심입니다.
특히 지난해 인천 검단 지하주차장 붕괴사고 여파로 브랜드 가치가 하락한 영향도 컸습니다.
실제로 '탑5' 안에 머물던 GS건설의 시공능력평가 순위는 6년 만에 5위권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허윤홍 / GS건설 대표: 지난 1년 간 혁신의 노력들이 리브랜딩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객이 자이와 함께하는 모든 여정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성장하는 브랜드로 만들 것입니다.]
다른 건설사들처럼 하이엔드 상품을 출시해 이미지를 제고하는 대신 단일 브랜드를 고수하며 정면 돌파에 나선 겁니다.
이는 검단 사태 구원 투수로 등판한 '오너 4세' 허윤홍 대표의 경영 전략과도 궤를 같이 합니다.
허 대표는 취임 이후 비주력 계열사를 정리하는 등 신사업을 재편하고, 본업인 주택사업에 집중해 재무 안정성과 수익성 모두를 잡겠다는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허윤홍 / GS건설 대표: 과거 플랜트에서 경험한 무리한 수주를 통해 힘들었던 시기가 다시는 안 오게 해나가려 합니다.]
특히 향후 2~3년은 정부가 주택 공급에 역점을 두는 만큼 도시정비사업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GS건설은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필요한 대규모 인사도 이르면 이달 말 단행한다는 방침입니다.
다만 증권가에서는 GS건설의 내년 분양 물량이 올해보다 크게 늘어날 것 같지는 않다며 단기적으로는 보수적인 투자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한국경제TV 방서후입니다.
영상취재: 이성근, 영상편집: 정윤정, CG: 서동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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