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19년 연속 글로벌 TV 1위 달성 전망

정재홍 기자

입력 2024-11-20 15:10  



20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가 발표한 3분기 글로벌 TV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28.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에 삼성전자는 19년 연속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회사는 3분기 누적 18.1%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등을 앞세워 49.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해 전체 시장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삼성은 29.4%의 매출 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켰다. 또 98형 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2.7%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은 QLED와 OLED 시장에서 올해 3분기 QLED 566만 대, OLED 94만 대를 판매해 전체 시장 기준 QLED는 약 40%, OLED는 전체 시장의 1/4 가량을 판매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QLED는 3분기 누적 1,447만 대로 전년 동기 1,096만 대 대비 30%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또 OLED도 작년 3분기 누적 371만 대 대비 올해 398만 대를 기록하며 7.3% 정도 성장했다.

한편, 글로벌 TV 시장은 작년 대비 매출 및 판매 모두 소폭 증가했으나 그 폭은 크지 않아 시장 자체는 정체됐다.

올해 3분기 누적 글로벌 TV 매출 규모는 701억4천만 달러로 작년 동기 701억3,900 달러와 비슷한 수준이었으며, TV 판매량도 올해 1~3분기 누적 1억4,700만 대로 작년 1억4,300만 대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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