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전문몰 4910(사구일공), 일본 패션몰 아무드(amood) 등을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중국 알리바바그룹으로부터 1천억원을 투자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글로벌 투자 유치는 처음이다. 이번 투자로 알리바바는 5% 안팎의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지분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리바바가 한국 이커머스 플랫폼 지분을 확보한 것은 최초다.
이번 투자 유치 과정에서 에이블리는 3조원대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스타트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국내 유니콘 기업은 지난해 12월 네이버의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 이후 1년 만이다.
에이블리는 2022년 1월 '프리(Pre) 시리즈C' 투자 유치(약 670억원) 당시 기업가치가 9천억원대로 평가받았다. 약 3년 새 세 배로 불어난 셈이다.
에이블리는 세계 무대에서의 K-패션 인지도 상승, 한국 판매자의 해외 진출 등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을 고평가의 배경으로 꼽았다.
거래액 규모도 2021년 7천억원대에서 올해 2조원대에 이를 것으로 보이는 등 가파른 성장세와 탄탄한 재무구조도 갖췄다고 에이블리는 설명했다.
에이블리는 향후 미국 실리콘밸리와 해외 국부펀드 등으로부터 1천억원대 추가 투자 유치를 모색할 계획이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투자 심리가 얼어붙은 가운데에서도 기업가치 제고를 통해 유니콘 기업이 되는 데 성공하며 에이블리의 사업성과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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