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 관리체계 개편…"내년 AICC 도입"
동아제약은 지난 9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CCM) 포상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8회 연속 재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CCM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 공인 인증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 지 2년마다 평가한다.
동아제약은 지난 2011년 최초 인증 이후 2년마다 재평가를 통과하며 올해까지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7회 이상 CCM 인증 획득 및 12년 이상 유지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최근 동아제약은 디지털 시대의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만족팀을 CX(Customer Experience)팀으로 개편했다. 고객의 소리(VOC) 분석과 디지털 기반의 고객 경험 관리 체계를 통해 소비자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편의성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동아제약은 내년 AICC(Artificial Intelligent Contact Center)를 도입해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자동화된 상담, 예측,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CCM 8회 연속 인증은 동아제약이 모든 경영 활동에서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두고 노력해 온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혁신을 지속해 뛰어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