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불확실한 대내외 경제여건 속에서도 국내 금융회사들은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해왔다.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은 금융회사별 대표 인기상품을 소개한다.
NH농협생명의 'THE스마트한NH종신보험(무배당)'이 2024년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이 상품은 생애주기에 맞춰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험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페이NH종신보험은 은퇴노년기엔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독특한 납입방식을 인정받아 지난 2022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농협생명의 대표 인기상품이다. 경제활동기에 더 많은 보험료를 납부하고, 은퇴 이후에 보험료 부담을 낮춰 고객이 스마트하게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보험료 납입기간을 2개로 구분하여 최초 제1납입기간인 3년 동안에는 더 많은 보험료를 납입하고, 제2납입기간에는 1납입기간의 10% 수준의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게 한 방식이다. 보험료 납입완료 후에는 중도인출을 가능케 했다.
또한 노후자금설계전환특약을 통해 계약자적립액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납입면제특약으로 유사시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외에도 플러스지원금 적립, 농협상조와 제휴한 장례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뇌혈관질환보장특약으로 뇌혈관질환 및 뇌출혈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으며, 허혈성심질환보장특약을 통해 허혈성심질환 및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에 대해 보장도 가입할 수 있다.
유병력자도 가입할 수 있는 간편 가입형도 제공한다.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추가검사에 대한 의사의 필요소견 여부 △2년 이내 입원, 수술(제왕 절개 포함) 여부 △ 5년 이내 암으로 진단, 입원 수술 여부 등 세 가지 질문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유병력자도 가입 가능하다.
윤해진 대표이사는 "NH농협생명의 가장 인기 있는 종신보험인 THE스마트한종신보험은 은퇴 이후의 고연령대 고객의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최고의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상품을 제공하는 NH농협생명이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