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기아차의 주가와 배당 수익률을 고려할 때 매수 매력이 충분하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기아차는 국내 전기 승용차 시장에서 3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했으며, 특히 EV3와 관련된 전기차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5년까지 EV4, EV5를 포함한 EV 시리즈의 라인업을 완성하여 미국과 유럽 시장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기아차에 충분한 경쟁력을 부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차는 올해 전기차 판매 목표를 30만 대로 설정했으며, 내년에는 47만 대, 내후년에는 90만 대, 2027년에는 114만 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아차가 전기차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현재 기아차는 트럼프 정부의 관세 정책으로 인한 리스크에 직면해 있습니다.
특히, 기아차의 미국 판매 중 한국산 차량이 45%, 멕시코산이 18%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기차 판매의 대부분이 한국산임을 고려할 때 관세 부과는 큰 타격이 될 수 있습니다.
예상되는 관세 부과로 인한 비용은 약 3.1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환율 상승으로 인한 추가 이익이 예상되며, 이를 감안하면 실제 손실은 1.5조 원 정도로 제한될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할 때, 현재 기아차의 주가는 모든 리스크를 반영하고 있으며, PER이 4배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매수 매력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아차는 올해 분기 배당을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연말을 기준으로 약 6% 후반의 배당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기아차는 현재 관세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시장에서의 강력한 성장세와 높은 배당 수익률로 인해 매수 매력이 있는 종목으로 평가됩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기아차에 대한 투자를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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