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파 마스터에서 판매 중인 장재인 원장의 지도자 과정 국제통합필라테스협회(이하 IIPA)가 토, 일요일 주말 속성반을 개설하여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증 취득 과정을 확대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IIPA의 주말과정은 ‘N잡러’를 꿈꾸는 수강생은 물론 단기간 집중 수업을 통해 강습 능력 및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현직 필라테스 강사들의 수요를 충족하고자 신규 개설됐다.
IIPA의 주말 속성반은 합리적 가격에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단기간에 수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평일반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유지하면서도 개인 일정에 따라 강의 시간을 편의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필라테스는 코어 강화 및 체형 교정은 물론 근력과 유연성을 기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이다. 이 때문에 ‘100세 시대’를 맞이해 기존 강사가 아닌 일반 수강생도 이론부터 체계적으로 운동을 학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IIPA의 강의가 주목받고 있다.
앞서 파일럿으로 진행한 2개 반의 경우 1개월만에 수강신청이 마감되었으며 수강생들의 추가 요청에 따라 신규 과정을 개설했다.
이파 마스터 협회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 자격증이다. IIPA는 국제 기준인 ISO 9001 / ISO 14001 인증을 통해 국제 규격에 맞는 상품을 제공하는 교육 환경과 품질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 필라테스 자격증의 경우 클래식 필라테스와 재활 필라테스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나뉘어 여러 번의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파 마스터 협회 과정은 이를 통합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전 과정 이수 시 클래식 및 재활 필라테스를 아우르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파 마스터 협회의 장재인 대표원장은 필라테스 강의 경력 약 10년 차 베테랑 대표 강사다. 이파협회 지도자과정 대표 교육강사로 활동하며 본케어필라테스를 운영하고 있다.
IIPA는 관련 업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대표 강사의 전문성, 독보적인 커리큘럼과 수강생 한정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특전이 IIPA의 인기 배경이다. IIPA는 오프라인 지도자 교육 과정 중 이론 학습을 위한 이파마스터 해부학 패스와 해부학 암기앱 구독권을 제공한다. 또한 이파협회 지도자 교육 기간 동안 모의수업 레슨, 24시간 연습장 사용 혜택 등을 제공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IIPA 관계자는 “이파협회 지도자 과정은 필수적인 과정을 한 번에 배울 수 있어 경제적인 과정”이라며 “해부학과 매트, 기구, 소도구 필라테스 등 단계별 교육 및 맞춤형 교육 과정을 통해 우수 강사를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증가하는 자격증 수요에 맞추어 주말반을 개설했다”라며 “빠른 마감이 예상되는 만큼 IIPA와 함께 필라테스 강사로 성장할 미래 N잡러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