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K-화장품의 수출 규모가 역대 최고치인 92억 달러를 넘어서며 화장품 업계의 성장세가 뚜렷해졌습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미국의 기술 수출 제약과는 달리, 화장품이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수출 환경을 누리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NH연구원은 화장품 업종의 수출이 내년에도 증가하며 계단식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토니모리는 특히 주목할 만한 종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고점 대비 70% 가까운 조정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이 크게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크게 증가한 상황입니다.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책으로 인한 중국발 호재도 토니모리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내 소비 회복이 토니모리의 실적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토니모리는 화장품 수출 물량 확대뿐만 아니라 다이소와 올리브영에도 입점하여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토니모리의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토니모리는 온라인 자체물의 고도화를 통해 내년에도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K-뷰티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토니모리의 반등 가능성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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