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의 주요 매출 구성은 MLCC, 카메라 모듈, 반도체 기판 등으로 다양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향 매출에서 전장향 및 AI 로봇 향 매출로 포트폴리오가 확대되고 있으며, 이러한 포트폴리오의 질적 변화가 올해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8% 증가한 7,500억 원을 전망하고 있으며, 내년도 비슷한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패키지 솔루션에서는 고성능 장비 사용 증가로 매출 점유율 확대가 예상되며, 광학 솔루션 및 카메라 모듈 분야에서는 테슬라 등을 중심으로 한 전장형 매출 확대가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적 변화와 체질 개선은 삼성전기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고점 대비 상당히 하락했었으나, 최근 다시 회복세를 보입니다. 내년도부터는 질적 변화를 통해 전기전자보다 더 긍정적인 주가 차원의 변화와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MLCC는 전기전자 반도체의 핵심 요소로 꼽히며, 내년에는 AI 디바이스의 확산으로 인한 MLCC 수요 증가가 예상됩니다. 이러한 기대감을 바탕으로 삼성전기는 앞으로도 시장에서 유망한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된 기사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