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 매도에도 애플 신고가...中 경기부양 관련주 주목

입력 2024-12-27 07:02  

● 생방송 AI 핵심 포인트
- 휴장 다음 날인 오늘 연말 휴가철까지 겹치며 시장의 거래량이 크게 줄었음
- 미 증시 혼조 마감함
- 미국의 주간 실업수당청구는 21만 9000건으로 전주 대비 10명 줄며 한 달 내 최저로 기록됨
- 애플은 신고가를 경신하며 시총 4조 달러를 목전에 두고 있음
- 게임스탑도 6% 가까이 오름
- 양자 컴퓨팅이 AI 발전 정체를 해결할 도구로 주목되며 아이온큐가 8%, 리게팅 컴퓨팅이 36%, 퀀텀 컴퓨팅이 12%대 상승함
- 미국 주식 보고 한국 주식 사자라는 주제로 이야기하고 있음
- 애플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함
- 삼성전자는 반도체 부문에 부진이 주식을 억누르는 모습임
- 애플 관련된 주식들을 다시 한번 바라봐야 하는 시기인 것 같음
- 중국의 경기 부양책이 효과가 있어 올해 GDP 성장률 전망치를 상향 조정함
- 중국 관련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
- 우주항공 기업인 컨텍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
- AP위성은 최근에 인수를 하면서 업스트리밍과 다운스트리밍을 모두 하는 회사가 되면서 컨택트 여러분들이 주목을 해야 되는 회사다라는 판단을 하면 좋을 것 같음
-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우리 증시와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 알아봄

● 생방송 AI 실시간 기사
**美 증시 혼조 속 애플 신고가...국내 애플 관련주·중국 관련주 주목**

연말 휴가철이 겹친 27일, 미국 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다. 이날 미국의 주간 실업수당청구는 21만 9000건으로 전주 대비 감소하며 한 달 내 최저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달러화 강세에 국제유가는 중국의 부양책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0.7% 하락했다.

한편 애플은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며 시가총액 4조 달러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애플 관련주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삼성전자와 같은 국내 주식의 대장주도 반도체 부문의 부진으로 인해 위상을 많이 잃어버린 모습이라며, 애플 관련 종목들을 다시 한번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세계은행이 중국의 올해 GDP 성장률 전망치를 4.8%에서 4.9%로 상향 조정하면서, 국내에서도 중국 단체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을 검토하는 등 중국과의 관계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 관련주인 여행주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주항공 기업인 컨텍도 주목받고 있다. 2023년에는 다시 한번 비상할 수 있는 경제적 그리고 글로벌적인 상황이 마련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인수를 통해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을 모두 아우르는 회사가 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 생방송 원문
[글로벌 1분 시황]
-(캐스터) 글로벌 1분 시황입니다.
휴장 다음 날인 오늘 연말 휴가철까지 겹치며 시장의 거래량이 크게 줄었고요.
미 증시 혼조 마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의 주간 실업수당청구는 21만 9000건으로 전주 대비 10명 줄며 한 달 내 최저로 기록되는데요.
다만 연말 연휴 기간이라 집계가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신고가를 또 한 번 경신하며 시총 4조 달러를 목전에 두고 있고요.
한편 게임스탑도 6% 가까이 올랐습니다.
또 양자 컴퓨팅이 AI 발전 정체를 해결할 도구로 주목되며 아이온큐가 8%, 리게팅 컴퓨팅이 36%, 또 퀀텀 컴퓨팅이 12%대 상승했습니다.
달러화 강세에 국제유가는 중국의 부양책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0.7% 하락 마감했고요.
비트코인도 9만 5000달러대까지 다시 밀려났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1분 시황이었습니다.
[미국 보고 한국 주식 사자]
-(캐스터) 미국 시장 통해서 우리장 체크 포인트 확인해보는 시간입니다.
미국 주식 보고 한국 주식 사자, KB증권 김권진 부장과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전문가) 안녕하십니까?
-(앵커) 먼저 오늘 시장을 움직였던 글로벌 이슈들 확인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애플이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점을 선정해 주셨고요.
이어서 세계은행이 중국의 올해 GDP 성장률을 4.9%로 상향한 점 또 어제 드디어 오징어 게임 2가 공개됐죠.
이 점도 함께 언급해 주셨습니다.
이에 대응하는 국내 주식 테마로는 애플 관련주, 중국 관련주 또 콘텐츠 관련주 선정해 주셨는데요.
그럼 저희는 먼저 연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애플 소식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애플이 오늘도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시총 4조 달러를 눈앞에 두고 있는데요.
댄 아이브스가 목표가를 325달러로 상향했고 또 모간스탠리는 내년 최선호주로 애플을 선정한 호재가 있었는데 관련 소식 확인해볼까요?
-(전문가) 그렇습니다.
애플 지속적인 신고가의 모습입니다.
참 부럽다는 생각을 합니다.
애플하고 항상 같이 비견되는 게 누구입니까?
바로 이 삼성전자라는 겁니다.
우리 삼성 우리 우리 국내 주식의 대장주라고 얘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 삼성의 모습은 완전히 그런 위상을 많이 잃어버린 모습입니다.
사실 애플 같은 경우는 그냥 휴대전화 만들어서 지금 현재 사상 최고가를 계속해서 경신해 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렇게 보면 어떻게 보면 전 세계의 점유율을 보면 삼성전자가 애플한테 밀리지 않는데 사실 삼성전자 같은 경우는 지금 현재 반도체 부문에 이런 조금 부진이 지금 현재 주식을 계속해서 억누르는 모습을 본다면 휴대전화 만 봐도 지금 현재 애플은 저렇게 가는데 삼성도 뭐 이런 갤럭시라는 이런 중요한 브랜드가 있지 않아라고 생각을 한다면 삼성전자에 대한 이런 긍정적인 시각을 돌려봐도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또 직관적으로는 아이폰 관련된 주식들 애플 관련된 종목들을 다시 한번 바라보셔야 하는 이런 시기이기는 한 것 같다는 얘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스터) 이어서 다음 이슈 확인해 보겠습니다.
세계은행이 중국의 올해 GDP 성장률 전망치를 4.8%에서 4.9%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부동산 침체 영향이 내년 말까지 이어질 거라고 전망하고 있지만 중국의 경기 부양책이 나름 효과가 있지 않았나 싶은데요.
국내에서도 중국 단체 관광객의 무이자 입국을 검토하고 있는데 중국 관련주까지 짚어주시죠.
-(전문가) 그렇습니다.
앞에서 우리 예림 앵커가 얘기해 줬던 것처럼 지금 현재 중국과의 관계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모습이다라는 겁니다.
무비자 입국이 계속해서 가능해진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도 마찬가지로 지금 현재 이런 정책을 사용을 한다는 겁니다.
직관적으로는 어디.
바로 이 여행주에 대한 이런 이슈들 긍정적이고요.
실제 부양책에 대한 이런 이슈들 긍정적으로 갈 수 있다는 판단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스터) 이렇게 중국 관련주 소식까지 확인해봤고요.
이어서 우리 시장도 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장 관심주 컨택 가져와 주셨는데요.
어떤 점 주목해 볼까요?
-(전문가) 컨텍 대표적인 어떻게 보면 우주항공 기업이라고 판단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 우주항공에서 이런 이슈들이 만들어질 때 가장 먼저 또 이런 컨텍 같은 경우도 얘기가 많이 나온다는 판단을 하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 소형위성 발사 증가에 최대 수혜주가 될 수 있다는 거 얘기를 해드릴 수 있을 것 같고요.
주가의 흐름이 최근에는 그냥 쏘쏘였습니다.
하지만 내년에 다시 한번 비상할 수 있는 이런 경제적 그리고 글로벌적인 지금 현재 이런 규제들이 다 마감이 되고 위로 올라와 줄 수 있는 상황이라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고 그리고 AP위성은 최근에 인수를 하면서 이제 완전히 업스트리밍과 다운스트리밍을 모두 어떻게 보면 하는 회사가 되면서 컨택트 여러분들이 조금 주목을 해야 되는 이런 회사다라는 판단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스터) 이렇게 오늘장 관심주 컨텍까지 살펴봤고요.
지금까지 KB증권 김권진 부장과 함께했습니다.
고맙습니다.
-(전문가) 감사합니다.
-(앵커) 권한대행의 권한대행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잠시 후 머니플러스 시간에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우리 증시와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 종목분석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