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은 연말에 안정적인 실적을 보여주고 있음
- 오리온은 저평가 국면에 있고 성장성도 엿보이기 때문에 매집해서 모아가는 종목으로서 적합함
- 삼양식품은 추가적인 상승도 엿보이는 구간이 있어서 톱픽은 삼양식품
● 생방송 AI 실시간 기사
**K-푸드 대장주 오리온, 기관 매수세 힘입어 성장 지속**
최근 K-푸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오리온이 기관의 7거래일 연속 순매수에 힘입어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오리온이 연말 안정적인 실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외에서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오리온의 주요 법인 영업 실적에 따르면, 4개 법인 합산 영업이익 성장률은 각각 매출과 영업이익률 12.6%, 15.4%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중국의 위안화 기준 매출은 18% 증가하며 두 달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춘절 기획 물량 출고와 같은 요인이 이러한 성장을 뒷받침한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주가는 저평가된 국면으로 판단되며, 이에 따라 성장성도 엿보인다. 전문가들은 오리온을 분할 매수 종목으로 추천하며, 손절가 8만 원, 목표가 14만 원을 제시하였다. 다만 급격한 상승보다는 천천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다른 K-푸드 관련주인 삼양식품 역시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추가적인 상승도 기대되는 구간이다. 그러나 전문가의 톱픽은 여전히 삼양식품이며, 오리온과 함께 K-푸드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 생방송 원문
-(앵커) 전 일장 수급 특징주 바로 오리온입니다.
기관이 현재 7거래일 연속 순매수에 나서고 있는데요.
곽영훈 대표님 요즘 K-푸드 관련 주가 잘 나가더라고요.
-(전문가) 요즘은 삼양식품 더불어서 또 오리온도 상당히 주목을 많 많이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방금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기관 수급이 굉장히 유의미하게 들어오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고 2025년도 내년도 음식료 업종 같은 경우에도 본격적인 성장에 대한 전망들이 있기 때문에 우리가 또 주목을 해야 되겠다라고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오리온에 대해서 주목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연말에 안정적인 실적 부분을 보여주고 있다는 거거든요.
그래서 높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고 주요 법인의 영업 실적을 따르면 4개 법인 합산으로 봤을 때 영업이익 성장률이 각각 매출과 영업이익률이 12.6%, 15.4%니까 이 어려운 과정에서도 성장하고 있다는 거죠.
한한령이라든가 내수 침체, 중국 시장에서 이렇게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우리 기업인 오리온의 성장세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국가별 매출 현황을 봐도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중국 쪽에서 성장을 하고 있는데 특히 중국의 위안화 기준 매출은 18% 증가를 해서 두 달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고요.
춘절 기획 물량의 출고 이런 것에 따른 성장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어쨌건 현재 주가는 저평가된 국면으로 판단이 되고 있고요.
그에 따라서 성장성도 일단 엿보이기 때문에 현재 가격대에서는 매집해서 모아가는 종목으로서 상당히 적합하다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굉장히 다이내믹하게 올라가는 것은 아닌 것 같고요.
천천히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분할 매수 손절가 8만 원, 목표가는 14만 원 이렇게 제시를 해 드리겠습니다.
-(앵커) 지나친 저평가 국면에 있고 또 실적은 안정적인 오리온 투자 전략 짚어봤는데요.
K-푸드 관련주는 여럿 있잖아요 삼양식품도 있고 그렇다면 톱픽이 오리온이실까요.
-(전문가) 일단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삼양식품이 상당 주가 흐름도 좋고요 많이 오르기는 했는데 추가적인 상승도 엿보이는 구간이 있어서 저는 톱픽은 삼양식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앵커) 톱픽까지 들어봤습니다.
△ 시황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