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상목 경제부총리가 밸류업 세제 인센티브 자본시장 선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힘
- 외국인 증권 직접투자 촉진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함
- 정치적 불확실성에 정국은 혼란스러운 상황이지만 안전 관리를 위해서 메시지를 계속 내놓고 있음
- 조선주가 순항의 뱃고동을 계속 울리고 있음
- 미국 상원 하원이 선박법이라는 법률을 통과시킬 것 같음
- 미국 안에는 선박 250척을 만들 조선소가 없음
- 전 세계가 선박을 만들고 유조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대한민국에 러브콜을 할 수밖에 없음
- 조선업의 업황이 고점에 오지 않았음
- 조선업의 업황이 좋아질 것으로 봄
- 단기적으로 많이 올랐기 때문에 추가 매수는 부담스러움
- 조정받을 때 조선업으로 계좌에서 10%를 보충하는 게 좋겠다고 정리함
● 생방송 AI 실시간 기사
**조선주, 세계 각국 러브콜에 순항...투자 전략은?**
24일 최상목 경제부총리가 외국인 증권 직접투자 촉진안을 발표할 것이라 밝힌 가운데, 조선주가 순항 가도를 달리고 있다. 미국과 인도 등 세계 각국에서 협력을 요청해 오는 상황이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나민호 소장은 미국 상원과 하원이 선박법을 통과시킬 예정이며, 이는 향후 10년간 미국에서 250척의 선박을 발주할 계획임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 내에는 해당 선박을 건조할 조선소가 없어, 모든 선박 제조는 한국의 울산과 거제도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도 역시 향후 10년간 100척의 선박을 수주할 계획이라며 한국의 3대 조선사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조선주는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어제 종가 기준으로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등 조선 관련주들은 모두 52주 신고가 근처에 있으며, 일부는 실제로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나 소장은 조선업의 업황 고점은 아직 오지 않았으며, 앞으로 최소 2~3년간 업황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단기적으로 주가가 많이 상승했기 때문에 신규 매수는 부담스러울 수 있으며, 조정 시 매수를 추천했다. 더불어 자신의 계좌에서 10% 정도는 조선업으로 채우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실제로 HD현대중공업은 어제 장 마감 이후 코스피 시가총액 10위권으로 진입했으며, 조선주의 쾌속 순항이 이어지기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 생방송 원문
-(앵커) 속보 확인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최상목 경제부총리가 밸류업 세제 인센티브 자본시장 선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고요 그리고 또 외국인과 관련해서도 발언을 내놨는데요.
외국인 증권 직접투자 촉진안을 발표할 것이라고도 했습니다.
지금 정치적 불확실성에 정국은 혼란스러운 상황이지만 안전 관리를 위해서 메시지를 계속 내놓고 있는데요.
해당 발언들이 오늘 장 시장의 안정화 요소로 작용할 수 있기를 부디 바랍니다.
계속해서 다음 소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선주가 순항의 뱃고동을 계속 울리고 있습니다.
미국 인도 등에서 연일 협력을 요청해 오는 상황인데요.
관련해서 투자 전략은 나민호 소장님께 한번 들어보도록 할게요.
-(전문가) 미국 상원 하원이 선박법이라는 법률을 곧 통과시킬 것 같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 하면 앞으로 향후 10년 동안 미국의 선박을 250척을 발주하겠다.
이 뜻입니다.
그런데 이거 자기들 안에 그냥 선박회사에 맡기면 되지 왜 굳이 이걸 법률로 만들까요.
미국 안에는 선박 250척을 만들 조선소가 없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중후장대한 대표가 조선 아닙니까 미국하고 유럽에서는 이미 조선업이 끝났습니다.
그 조선업 전부 어디로 왔죠.
바로 우리 대한민국의 울산, 대한민국의 거제도로 왔습니다.
그래서 전 세계가 이제 선박을 만들고 유조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대한민국에 러브콜, 우리나라한테 부탁할 수밖에 없다 오죽하면 그 자존심 센 트럼프 당선인도 한국에 그것 좀 도와주세요 하고 전화를 했겠습니까.
또 있죠 미국에 이어서 인도조차도 앞으로 10년 동안 선박을 100척을 수주하겠다 이겁니다.
그래서 우리 한국 3대 조선사 와서 과연 어떤 조선사에 맡기는 게 좋을지 다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대한민국 조선업은 세계 1위 업체입니다.
이제 투자 전략 들어가 보겠습니다.
여러분 주가의 고점이 빨리 올까요?
업황의 고점이 빨리 올까요?
주가의 고점이 빨리 옵니다.
어제 종가 기준으로 HD현대중공업이라든가 한화오션이라든가 삼성중공업 그리고 조선 관련주들이 모두가 다 52주 신고가 근처에 있습니다.
실제 신고가도 있고요.
이건 뭘 얘기하는 거죠.
아직 조선업의 업황 고점은 안 왔다 이걸 뜻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저는 적어도 2년 내지 3년 동안 조선업의 업황은 더 좋아질 것으로 보고요.
5대 산업이죠.
반도체, 자동차, 철강, 조선, 화학 우리나라는 이 조선이 계속 발전할 건데 그런 문제는 오늘 조선업 사라는 얘기인가요?
그건 아닙니다.
왜, 단기적으로 많이 올랐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오늘 매수하시는 건 좀 부담스럽고 조정받을 때 사시고 여러분 계좌에서 10%는 조선업으로 보충을 하시는 게 좋겠다고 정리하겠습니다.
-(앵커) 어제 장 마감 이후에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을 보니까 HD현대중공업이 코스피 시가총액 10위권으로 올라왔더라고요.
계속해서 조선주가 쾌속 순항을 달려주길 바랍니다.
△ 시황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