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에는 업종 안에서 콜라보가 이루어질 것으로 봄
- 미국이나 빅테크와 관련된 거기에 납품을 하는 회사들을 찾아야 함
- 수급이 워낙 빈집 상태이기 때문에 외국인이나 기관 쪽에서 수급이 받쳐주고 관심을 갖는다고 하면 분명 CES를 통해서 모멘텀이 될 수 있음
- 바이오에서 알테오젠과 펩트론을 주목해 보자고 함
● 생방송 AI 실시간 기사
**[CES·JP모건 헬스케어] 새해 주목할 기술주...자율주행 로봇·알테오젠 '주목'**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와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가 열리는 새해 초, 투자자들이 주목할 만한 국내 기술주는 무엇일까. 증권가는 자율주행 로봇과 바이오시밀러 기업 알테오젠을 꼽았다.
27일 이데일리TV 빅머니1부 ‘뉴스 in 이슈’ 방송에 출연한 송민철 하이투자증권 과장은 “내년 CES에서는 업종 간 콜라보가 예상된다”며 “자율주행 로봇 분야가 가장 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상장사는 대부분 적자지만 미국 빅테크와 관련된 납품사를 찾으면 2~5배 수익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같은 방송에 출연한 송태현 유안타증권 차장은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와 관련해 “알테오젠(196170)이 여러 모멘텀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며 “일부에서 50억원 대주주 관련 수급 출회가 있었지만 이후 매수가 들어올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펩트론(087010)도 추가적인 결과 발표가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자율주행차 레이더 개발업체인 스마트레이더시스템(321200)과 에스오에스랩, 로봇용 감속기 업체인 에스비비테크(389500) 등은 강세를 보였다.
● 생방송 원문
-(앵커) 우리 이제 해가 바뀌면 며칠 안 남았어요.
1월이 되면 또 CES 모멘텀 JP모간 헬스케어 모멘텀이 있어요.
이 두 일정에 한번 주목해 볼게요.
첨단 산업을 늘 강조해 주시는 우리 송민철 과장님께는 CES 모멘텀에 들썩일 수 있는 테마 여전히 좀 상방의 자리가 남아 있는 테마 어디라고 보십니까.
-(전문가) 지금은 자율주행 로봇 쪽이 가장 강하지 않을까.
지금 그렇게 보고 있고 과거에는 이렇게 따로따로 종목을 우리가 봐야 된다고 하면 내년에는 어떻게 보면 이들의 업종 안에서 콜라보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대부분 우리나라 상장사 같은 경우는 아직도 적자 상태이기는 합니다.
그만큼 부실하다.
그렇게 볼 수가 있고 따라서 그 대안을 찾는다고 하면 정말 미국이나 빅테크와 관련된 거기에 납품을 하는 회사들을 찾아야 된다.
그렇게 볼 수 있고 하지만 거기에 따라서 기회가 충분히 있기 때문에 2배, 3배, 5배 이상도 정말 가능합니다.
수급이 워낙 빈집 상태이기 때문에 외국인이나 기관 쪽에서 수급이 받쳐주고 조금만 더 관심을 갖는다고 하면 분명 CES를 통해서 모멘텀이 될 수 있다, 저는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자율주행과 로봇을 강조해 주셨습니다.
딱 오늘 시장이잖아요.
에스오에스랩 같은 종목들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삼현이 뛰고 있는 오늘장 힌트를 이렇게 얻어갑니다.
바이오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도 예정되어 있는 1월인데요.
주목해볼 만한 종목 어떤 종목이 있을까요?
-(전문가) 일단 기본적으로 알테오젠 말씀을 다시 드려야 될 것 같아요.
알테오젠 관련돼서 JP모간 관련된 부분에 여러 가지 모멘텀들이 다시 한번 더 발현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생각을 해 봤을 때는 충분히 관련돼서 올라갈 수 있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사실상 알테오젠이 일부에서는 50억 대주주 관련돼서도 수급이 출회가 됐었고 이것을 다시 한번 더 이후부터는 매수가 들어올 수 있다라는 기대감도 상당히 있었던 부분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오늘 지수가 상당히 조금 안 좋은 모습이 나오게 되면서 움직임이 다소 밋밋했던 부분이 있기는 했습니다마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다시 올라갈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고요.
그 외에도 펩트론도 관심권에 계속적으로 두고 있는 것 같아요.
JP모간 헬스케어의 펩트론 관련돼서도 충분히 어느 정도에 대한 추가적인 결과에 대한 부분이 나올 수 있다는 점.
이런 점을 생각을 해봤을 때 펩트론까지도 관심 있게 보자라고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앵커) 딱 두 종목 바이오에서도 집어주셨어요.
펩트론과 알테오젠 주목해 보겠습니다.
알테오젠은 전날 이화진 과장님에 이어서 오늘 송태현 차장님도 강조해주셨습니다.
△ 종목분석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