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의 올해 최고 인기 메뉴는 카페 아메리카노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 10개를 29일 공개했다.
올해 판매량은 '카페 아메리카노'가 1위에 올랐고 '카페 라떼'가 뒤를 이었다. 1, 2위 메뉴는 스타벅스가 순위 집계를 시작한 지난 2009년 이후 15년간 변동이 없었다.
3위는 지난 10월 차 음료로는 처음으로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넘은 '자몽 허니 블랙 티'다.
인기 음료 10위 안에 든 차 음료는 지난해 한 종에서 올해 세 종으로 늘었다.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인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가 8위에 올랐고 지난해에도 판매량 10위 안에 들었던 '유자 민트 티'가 9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판매량 4∼7위 음료는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스타벅스 돌체 라떼', '콜드 브루' 순이다. 10위에는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가 올랐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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