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자 컴퓨터 관련된 종목들이 시세의 모멘텀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임
- 양자 컴퓨터 관련된 집중적인 기업들이 좀 더 주가 퍼포먼스는 좋겠지만 제대로 하고 있는 기업들이 어디인가에 대해서는 공부가 필요함
- 우리나라가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양자 컴퓨터도 엄청난 초고속 통신이 필요하기 때문에 통신장비주 쪽을 좀 더 안전성으로 보면서 매매를 하고 싶음
- 양자 암호를 관심을 갖고 매매를 해야 된다고 판단한 근본적인 이유는 코스닥 시장 같은 경우에는 상반기가 되면 테마주들 중심에서 가장 성장성이 높은 미래가 예측이 안 되는 기업들 중심으로 많이 오르기 때문임
- 양자 암호가 결국은 뜬구름 잡는 얘기는 아님
- 슈퍼컴퓨터가 양자 암호로 옮겨갈 것이고 내년 상반기는 1월, 2월, 3월까지는 해당 종목들에서 매매할 수 있는 기회는 충분히 열릴 것 같음
● 양자 컴퓨터 관련주, 2025년에도 상승세 이어갈까?
최근 양자 컴퓨터 관련 종목들이 시세의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한국 첨단 소재 같은 경우에는 최근 급등으로 인해 매매가 정지되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양자 컴퓨터 관련 기업들 중에서도 특히 통신장비주 쪽을 안전성으로 보면서 매매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2023년 상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흐름은 2022년 상반기에 있었던 AI 챗봇 관련 종목들의 상승세와 유사하다. 당시에도 테마주로 시작했던 종목들이 하반기부터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며 다음 해 1분기까지 강한 주가를 유지했다. 따라서 이번 양자 컴퓨터 관련 종목들도 충분한 상승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양자 컴퓨터 산업은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그러므로 투자 전에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 가능성을 꼼꼼히 분석해야 한다. 또한, 시장의 변동성에 대비하여 적절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
2025년에도 양자 컴퓨터 관련 종목들이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투자자들은 적극적인 관심과 함께 신중한 판단을 내려야 할 것이다.
● 생방송 원문
-(앵커) 지금 양자 컴퓨터와 관련된 종목들이 시세의 모멘텀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승률 상단에 상당히 많이 위치하고 있고요.
어떻게 보면 가장 크게 반응을 했던 한국 첨단 소재 같은 경우에는 최근에 급등을 했기 때문에 오늘 같은 경우에는 매매가 지금 정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밖의 종목들은 상당히 긍정적인 양상이 이어가고 있네요.
어떤 종목 톱픽으로 보세요?
-(전문가) 아까 말씀드렸던 알에프텍 보고 있고요.
케이씨에스, 윈플러스 다 지금 급등세 나오고 있는데 이 양자 컴퓨터 관련된 집중적인 기업들이 좀 더 주가 퍼포먼스는 좋겠지만 이게 사실 제대로 하고 있는 기업들이 어디인가에 대해서는 좀 공부가 필요 아직 한 상황이기 때문에 오히려 우리나라가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어쨌든 양자 컴퓨터도 엄청난 초고속 통신이 필요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통신장비주 쪽을 좀 더 안전성으로 보면서 매매를 하고 싶다라는 생각으로 아까 5G 이런 초고 통신 알에프텍을 말씀드렸던 거고 오늘 이런 제4 이동통신 관련된 기업들 오파스넷이나 휴먼테크놀로지, 알에프텍, 와이팜, 다보링크 이런 종목들도 이렇게 시장에서도 강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오늘 지수는 상당히 플러스로 돌아섰기 때문에 상당히 긍정적인 모습인 것 같고요.
양자 암호를 제가 관심을 갖고 매매를 해야 된다라고 판단한 근본적인 이유가 보통 코스닥 시장 같은 경우에는 상반기가 되면 테마주들 중심에서 가장 성장성이 높은 미래가 예측이 안 되는 기업들 중심으로 많이 오릅니다.
미래가 예측이 안 된다는 것은 아직 도래하지 않은 시장이다 보니까 이게 얼마만큼 성장 속도가 커질지에 대해서 예측이 안 되는 거죠.
과거 대표적으로 상반기 때 많이 올랐던 업종이 바로 AI 챗봇 관련 종목들이었거든요.
그런 종목들의 과거 주가 움직임을 보시게 되면 하반기부터 주가가 상승했을 때 일반 개인들이 따라잡지 못할 정도로 주가 많이 올랐었는데 그다음 해인 1분기까지도 강한 주가를 오르면서 원하던 레벨로 주가가 올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제가 생각했을 때는 양자 암호가 어쨌든 결국은 뜬구름 잡는 얘기는 아니에요.
결국 슈퍼컴퓨터가 양자 암호로 옮겨갈 것이고 그러면 내년 상반기는 1월, 2월, 3월까지는 해당 종목들에서 매매할 수 있는 기회는 충분히 열릴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본종목들 관심 종목에 넣어놓고 눌림목에서 이용해서 매매를 해 보는 그런 전략은 충분히 유효하지 않을까라고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앵커) 재작년이었나요.
이맘때쯤 또 메타버스와 관련된 종목들도 확 뜨더니 그다음 해까지 시세의 연속성을 가지고 갔는데 그런 맥락으로 올라줄 수 있을지 양자 컴퓨터와 관련해서 도움 말씀 들어봤습니다.
△ 시황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와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