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 관련주 현황을 점검하고 있음
- 환율이 1480원 대비 안정을 찾았지만 1470원 수준에서 여전히 부담스러운 움직임을 지속하고 있음
- 양자 암호 관련주의 상승 연속성이 지속되고 있음
● 로봇·양자암호 관련주 '급등'...K-뷰티 대장주도 선전
2024년 마지막 거래일인 30일, 국내 증시에서는 로봇과 양자암호 관련주가 급등세를 보였다. 레인보우로보틱스와 알에스오토메이션은 각각 14%, 20% 이상 상승하며 장을 마감했고, 큐에스아이와 코위버는 상한가와 14% 가까운 급등세를 기록했다. 이 같은 상승세는 최근 글로벌 기업들의 로봇 산업 진출과 양자컴퓨터 상용화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환율은 1480원 대비 안정을 찾았지만, 1470원 수준에서 여전히 부담스러운 움직임을 지속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환율의 수혜가 예상되는 K-뷰티 대장주들은 실리콘투와 비올이 각각 6%, 5.5% 반등하며 선전했다.
전문가들은 2023년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기술력과 성장성을 갖춘 종목들이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로봇과 양자암호 분야는 미래 먹거리로 꼽히는 만큼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고려해볼 만하다는 조언이다. 다만, 주식 시장은 예측하기 어렵고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투자 전에는 충분한 분석과 검토가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와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