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은 그룹의 핵심 무기로 '1등 고객을 만족시키는 본업 경쟁력'을 강조했다.
2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용진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늘 새로움을 갈망하는 '1등 고객'을 아는 게 본업"이라며 "1등 고객이 우리를 아는 것은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정 회장은 "2025년은 우리의 본업에 대해 집요하게 고민하고 실행해야 한다"며 신세계그룹 본업을 '1등 고객'으로 정의했다.
그러면서 "신세계로 인해 신세계를 경험한 고객은 트렌드 리더가 됐고 절대 과거로 돌아가지 않는다"며 "새로움을 갈망하는 '1등 고객'을 제대로 아는 것이 본업"이라고 봤다.
본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일하는 방식을 바꿔야 한다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책임 회피나 온정주의 같은 병폐를 거론하며 "1등 고객이라는 본질이 아니라 나 자신을 1등으로 여기며 교만하지 않았는지 성찰해 보자"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 우리는 몸을 사릴 이유가 없다"며 "조직과 사업에서 1등 고객이 어디로 향하는지 치열하게 읽고 실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끝으로 정용진 회장은 "신세계라는 브랜드가 고객의 자부심이 되도록 하자"며 "우리가 가꿔온 '신세계스러움'에 부끄럽지 않은 한 해를 보내자"고 신년사를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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