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철 KB라이프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KB라이프의 질적 성장을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시작하고,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함께 나아가자"며 경영 비전을 제시했다.
정 사장은 2일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취임사를 발표했다.
그는 KB라이프 창립 3년차를 맞아 "통합을 넘어, 고객 중심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해 나가자"며 질적 성장을 위한 세 가지 경영 방침을 제시했다.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자 ▲고객 중심 경영이 프로세스와 문화로 정착되도록 하자 ▲고객 중심으로 끊임없이 개선해 질적으로 변화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자는 것이다.
먼저 정 사장은 "고객은 기대가 충족되지 않으면 아무 말없이 떠나간다"며 "고객 중심 사고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만들자"고 했다.
그러면서 "임직원들이 '안되는 이유'보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의 고객은 최종 금융소비자 뿐만 아니라 임직원, 설계사를 포함해 KB라이프와 연관된 모든 이해관계자를 포함한다며, 고객 중심 사고와 고객에 대한 적극적 인식의 전환을 당부했다.
정 사장은 두 번째 경영 방침으로 "고객 중심 사고가 조직의 프로세스와 문화로 자리 잡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직원들의 고객 중심적인 생각이 집단지성으로 구현돼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경청, 공감, 소통을 해야한다"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고객 중심 경영이 프로세스와 기업 문화로 자리잡을 때 KB라이프만의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일신우일신'의 자세로 개선을 추진하고, 새로운 변화를 멈추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정 사장은 "집단지성의 일원으로 새로운 변화의 선두에 서서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제가 가진 경험과 생각을 나누겠다"고 강조하며 "KB라이프가 고객의 평생 행복파트너로 자리잡고,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되는 그 날까지 임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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