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화장품' 환율 기대감..."밸류에이션은 부담"

입력 2025-01-02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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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핵심 포인트
- 고환율 수혜가 예상되는 업종은 푸드, 화장품임
- 환율에 대한 부분들을 봐야겠지만 상반기까지는 환율 강세에 대한 부분을 조심스럽게 전망할 수밖에 없음
- 환율 때문에 올라간 실적에 대해서 높은 멀티플을 주기는 애매함
-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이 많이 바뀌지 않았나라고 생각을 하고 있음
- 중국과 관련된 화장품주들의 이중고가 현재 여기서 나타난다고 생각함
- 아모레퍼시픽이나 LG생활건강 같은 경우는 바닥이 잡힐 가능성이 상당히 높지 않겠느냐라는 관점임
- 화장품 주 지금 바닥에 위치한 거 저가 매수가 더 좋은지 중소형주 가는 게 더 좋은지 묻고 있음
- 지금 시점에서는 가는 게 더 좋다고 이야기함
- 이런 현상들을 변화하는 흐름들을 잘 따라갈 필요가 있다고 봄
- 투자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


● 환율 수혜 기대감 있는 K-푸드, 화장품 섹터...지속성엔 의문
최근 환율 수혜 기대감이 있는 섹터로 K-푸드와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상반기까지는 환율 강세로 인해 이들 섹터의 실적 기여도가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그러나 하반기에도 원화 강세가 지속될 것인지는 불확실하다.

또한, 화장품 섹터의 경우 관세에 대한 노이즈가 아직 해결되지 않은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화장품 섹터에 대해 종목별로 대응할 것을 제안한다. 또한, 과거 중국 시장에서 큰 열풍을 일으켰던 화장품 대장주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차별화가 지속되고 있는데, 이는 중국 소비자들의 입맛 변화와 글로벌 중저가 제품 선호 현상 등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따라서, 화장품주 투자 시에는 트렌드에 주목하여 선별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예를 들어, 최근 다이소에 화장품이 입점하면서 저가 제품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하는 흐름을 잘 따라가는 것이 중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와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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