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전문 브랜드 에듀플렉스와 교육 전문 유튜버 유리스마의 협업 콘텐츠가 학부모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에듀플렉스를 운영 중인 넥스큐브코퍼레이션 고승재 대표는 유리스마TV 월요라방 코너에 출연해 자녀의 겨울방학 학습 역량 향상을 위한 비법을 알렸다. 자녀혼공력 자가 진단법, 성적을 좌우하는 공부 공식 산출법, 방학 기간 인강과 문제집의 효율적 활용법 등을 전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월요일 이른 아침 라이브방송임에도 동시 접속자가 천여명을 넘어섰고, 녹화방송과 숏츠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19만을 기록했다.
유리스마TV는 강남에서 세 명의 자녀를 키운 워킹맘 유리스마가 운영하는 교육 전문 채널이다. 다양한 분야 교육전문가를 초빙해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교육 주제를 쉽게 풀어내어 28만 구독자를 확보했다. 유리스마스쿨과 Y웩슬러멘토링센터를 운영하는 교육기업가이기도 한 그는 이번 라방 기획 배경에 대해 “서울대와 서울과학고를 졸업한 학군지 출신 고 대표님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실현에 힘쓴다는 사실이 인상적”이라며, “실제 초중고생들을 키우는 엄마 입장에서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와 역량이 얼마나 중요한지 깊이 체감하여 구체적 방법을 알리기 위해 이번 라방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계기로 서로의 교육 철학에 공감대를 형성한 양사는 이후에도 콜라보를 이어간다. 유리스마가 에듀플렉스 광고 콘텐츠에 전격 출연하기로 한 것. 에듀플렉스 마케팅사업본부는 “아이 셋 모두를 에듀플렉스에 보냈던 유리스마님의 실제 경험담을 진솔하게 풀어낸 시리즈 형태의 바이럴 광고 콘텐츠를 제작한다”며, “이번 달부터 각종 온라인 매체를 통해 온에어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