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도체 관련주: SK하이닉스가 CES 2025 참가 및 최태원 회장과 젠스 황 CEO의 만남 전망에 따라 강세를 보이며 반도체 소부장 기업들도 동반 상승함.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의 급등과 CES 2025에 대한 기대감도 작용함. HBM 관련주로는 오로스테크놀로지, 디아이, 티에프이 등이 있으며 양자암호 관련주로는 아이씨티케이, iM플러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등이 있음.
- 2차전지/전기차 관련주 : 테슬라, 루시드, 리비안 등 미국 주요 전기차 업체의 주가 급등에 영향을 받아 국내 2차전지 대형주와 신성델타테크, 성일하이텍, 엔캠 등이 강세를 보임.
- 단기 테마 : 마이크로소프트의 AI 데이터센터 투자 소식에 딥페이크 테마 종목들이 상승함. 독감, 코로나19,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RSV), 노로바이러스 등 네 가지 전염병의 동시 확산으로 인해 진단 키트, 엠폭스 백신, 의료장비 관련주 등도 들썩이고 있음.
● CES 2025 앞두고 반도체·양자암호·2차 전지 관련주 강세
오는 1월 7일부터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5를 앞두고 반도체, 양자암호, 2차 전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SK하이닉스는 CES 2025 참가 및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젠스 황 엔비디아 CEO의 만남 전망에 따라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기업들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의 급등과 CES 2025에서 반도체 기술 혁신에 대한 기대감도 국내 반도체 관련주의 강세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 양자컴퓨터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양자암호 관련주들도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CES 2025에서 양자 컴퓨팅 부문이 신설된데다가, 이탈리아에서 약 2조 원대의 보안 통신망 계약 추진 소식이 전해지면서 양자암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한편, 지난 주말 미국 증시에서 테슬라, 루시드, 리비안 등 주요 전기차 업체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국내 2차 전지 관련주들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와 함께 국내 배터리 기업들의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고 있어, 2차 전지 관련주들의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