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S에서 가장 주목받을 테마 중 하나로 로봇이 언급됨. 특히 휴머노이드 로봇에 집중해야 하며, 미국에 진출한 기업들을 주시해야 함. 해당 기업으로는 두산로보틱스, NAVER 등이 있음. 또한, 씨메스, 클로봇 같은 작은 기업들에도 관심 가질 필요 있음.
- 마녀공장이 사모펀드에 매각된다는 소식에 화장품 업계 전반적으로 흐름이 좋음. 마녀공장은 자연 유래 발효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미백 케어 기능성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색조 화장품 등 전 세계 65개국에 수출 중임. 아모레퍼시픽도 강세이나, 브이티는 5% 하락세 보임. 브이티는 일본 시장이 주수출국이며, 리들샷 전용 매장 확대 및 신규 채널 진출을 준비하고 있음.
- 비츠로셀은 1차 전지 기업으로, 보통 2차 전지 시장에서 많이 거론되나 최근 AI 산업 성장에 따른 전력 수요 증가로 인해 리튬 1차 전지 업체인 비츠로셀이 부각받고 있음. 유럽에서도 수요가 긍정적으로 예측되고 있으나, 최근 이탈리아 리튬 1차 전지 공급 계약 금액이 축소된 바 있어 이에 따른 리스크도 고려해야 함.
● CES서 주목받는 로봇 테마...두산로보틱스·레인보우로보틱스 관심 /화장품주 마녀공장 급등, 브이티는 하락/비츠로셀, 추가 상승 시 매도 시점 고려해야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에서 가장 주목받을 테마 중 하나로 로봇이 언급됐다. 특히 휴머노이드 로봇에 집중해야 하며, 미국에 진출한 기업들을 주시해야 한다는 분석이다. 해당 기업으로는 두산로보틱스, 레인보우로보틱스, NAVER 등이 있으며, 씨메스, 클로봇 같은 작은 기업들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다.
한편, 화장품주에서는 마녀공장이 사모펀드에 매각된다는 소식에 힘입어 20% 넘는 급등세를 보였다. 마녀공장은 자연 유래 발효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미백 케어 기능성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색조 화장품 등 전 세계 65개국에 수출 중이다. 아모레퍼시픽도 강세를 보인 반면, 브이티는 5% 하락세를 나타냈다. 브이티는 일본 시장이 주수출국이며, 리들샷 전용 매장 확대 및 신규 채널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다른 종목인 비츠로셀은 1차 전지 기업으로, 보통 2차 전지 시장에서 많이 거론되나 최근 AI 산업 성장에 따른 전력 수요 증가로 인해 리튬 1차 전지 업체인 비츠로셀이 부각받고 있다. 유럽에서도 수요가 긍정적으로 예측되고 있으나, 최근 이탈리아 리튬 1차 전지 공급 계약 금액이 축소된 바 있어 이에 따른 리스크도 고려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