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율주행 관련주 : 현대오토에버, 넥스트칩
- 현대오토에버는 현대기아차 그룹의 자율주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52주 최저가를 찍고 반등 중임.
- 넥스트칩은 차량용 ADAS(첨단 운전자 보조장치)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 설계를 담당하며, 차량 외에도 드론, 로봇에도 적용되는 기술을 국산화 연구개발 중임.
- 양자컴퓨터 관련주 '아톤' 수익률 86% 달성
- 단기간 급등에 따른 피로감으로 일부 차익 매물 발생하나 8000~8100원 사이 지지점이 깨지지 않으면 추가 상승 여력 있음.
- 지지점이 깨지면 전량 이익 실현 후 매도 전략 필요.
- 52주 신고가 종목 : 비츠로셀
- 시장 핵심 트렌드에 부합하는 종목으로 꾸준한 홀딩 전략 유효.
- 오늘의 텐텐배거 원픽 : 티엘비
- 반도체 업황 변화 및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 기업으로 재평가 기대.
- 1차 목표가 1만 5300원, 손절가 1만 2200원 제시.
●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오토에버·넥스트칩, 양자컴퓨터 관련주 '아톤' 수익률 86% 달성
자율주행 관련주로는 현대오토에버와 넥스트칩이 주목받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자율주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52주 최저가를 찍고 반등 중이다. 넥스트칩은 차량용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탑재되는 반도체 칩 설계를 담당하며, 차량 외에도 드론, 로봇에도 적용되는 기술을 국산화 연구개발 중이다.
한편, 양자컴퓨터 관련주인 '아톤'은 수익률 86%를 달성했다. 단기간 급등에 따른 피로감으로 일부 차익 매물이 발생했으나 지지점이 깨지지 않으면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 지지점이 깨지면 전량 이익 실현 후 매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