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기본기와 혁신을 통해 이른바 '퍼펙트 스톰'으로 불리는 위기에 맞서기로 했습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위기극복이 현대차의 DNA인 만큼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장슬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현대차그룹은 신년 인사회에서 '전례없는 위기'를 화두로 던졌습니다.
예측하기 힘든 '트럼프 2.0' 시대를 비롯해 무역 갈등, 경쟁사들의 시장진입까지 더해졌기 때문입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새해 처음으로 던진 메시지의 핵심이 '기본기'로 점철되는 이유입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 분명 우리가 예상하지 못했던 위기가 있을 것입니다. 그런 위기 대응에는 무엇보다 '기본기'가 중요합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미국시장에서 2년 연속 판매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를 합해 역대 최대 수준인 170만8천여대를 팔아치운 겁니다.
하지만 정 회장은 올해는 더욱 어려운 환경에 놓일 것으로 보이는 만큼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 작년에 우리가 잘 됐으니까 올해도 잘 될 것이라는 낙관적 기대를 할 여유가 우리에게는 없습니다. '퍼펙트 스톰'과 같은 단어들은 우리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위기에 맞서는 우리의 의지를 고취시키는 역할을…]
정 회장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체질을 바꾸며 변화를 추구해 온 만큼, 현대차그룹의 DNA로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올해 최초로 외국인 CEO를 선임한데 대해선 "혁신을 향한 의지의 표현"이라며, '혁신'을 또 하나의 키워드로 제시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GM과 체결한 협약을 시작으로 빅테크 기업까지 경계를 가리지 않고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한국경제TV 장슬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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