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 전지 종목 선별 시 셀과 부품 소재로 나눈다면 부품 소재 쪽이 유리하다고 판단됨.
- 셀 업체는 많은 투자금이 필요해 당분간 실적 변동성이 예상되며, 소재업체는 중국과의 경쟁력 비교가 필요함.
- 원스톱 생산이 가능하고 자금력이 풍부한 포스코퓨처엠을 최선호주로 선정.
- 포스코퓨처엠은 2차 전지 핵심 소재인 양극재와 음극재를 모두 생산하며, 고성능 양극재 및 차세대 실리콘 음극재 개발에 주력중임.
- 고성능 배터리 소재 관련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을 높인 소재 개발을 통해 전기차와 ESS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 2차 전지 종목 분석: 포스코퓨처엠 최선호주로 선정
2차 전지 종목을 선별할 때 셀과 부품 소재로 구분한다면 부품 소재 쪽이 유리하다는 전문가의 의견이 나왔다.
셀 업체는 많은 투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당분간 실적 변동성이 예상되며, 소재업체는 중국과의 경쟁력 비교가 필요하다.
이런 상황에서 원스톱 생산이 가능하고 자금력이 풍부한 포스코퓨처엠이 최선호주로 선정됐다.
포스코 퓨처 엠은 2차 전지 핵심 소재인 양극재와 음극재를 모두 생산하며, 고성능 양극재 및 차세대 실리콘 음극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고성능 배터리 소재 관련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을 높인 소재 개발을 통해 전기차와 ESS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분할 매수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