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경기 악화 속에서도 음식 배달 시장은 성장세를 보였다.
6일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 요기요 3사 합계 월간활성이용자(MAU)는 3천753만명으로 1년 전보다 9%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한 달도 빠짐없이 전년 동기 대비 배달앱 3사 이용자가 늘었다.
지난달 배달앱 이용자는 배민 2천243만명, 쿠팡이츠 963만명, 요기요 547만명 순이다.
전년 대비 쿠팡이츠 이용자는 404만명(72%)이나 늘어 1천만명에 육박한다. 쿠팡이츠 점유율은 26%까지 높아졌다.
반면 구독제 서비스 배민클럽을 유료화한 배민은 이용자 수가 제자리걸음하고 있다. 요기요는 1년 사이 이용자가 100만명 정도 줄었다.
쿠팡이츠는 쿠팡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3월 요기요를 제치고 2위에 올랐고, 5월에는 무료 배달을 전국으로 확대하며 신규 이용자를 늘려왔다.
지난달 배달앱 3사 이용자는 전달과 비교하면 6% 늘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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