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룡전기 : HD일렉, 가온전선 등 다른 전력기기, 설비 관련 종목들에 비해 힘이 부족하나 업종 내 대장 종목들의 추세가 견고하고 업황이 긍정적이므로 홀딩 가능. 작년 4분기 실적이 3분기보다 좋을 것으로 기대되며 6만 4000원을 1차 목표가로 설정.
- 곽영훈 대표 : 시황을 고려한 투자가 중요한 시기로 현금 확보를 50%까지 늘리고 종목 수는 최대 6종목으로 제한할 것을 제안.
- 장시영 차장 : 전반적으로 시장 상황이 작년보다 나아지고 있으므로 연초 효과를 이용해 수익률을 극대화할 것을 추천. 성과가 부진한 종목은 매도 후 한미반도체나 제룡전기 등을 추가 매수할 것을 제안.
● 트럼프 행정부 2기 출범 앞두고 현금 확보 50% 늘리자
오는 20일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2기 출범을 앞두고 시장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황에서는 종목 관점이 아닌 시장 관점 시황을 고려한 투자가 중요하다며 현금 확보를 늘릴 것을 조언한다. 특히 곽영훈 대표는 포트폴리 오를 재편하면서 현금을 50%까지 확보하고 종목 수는 최대 6개로 제한할 것을 제안했다. 한편 장시영 차장은 지난해 어려웠던 시기에 비해 시장 상황이 다소 개선됐다며 연초 효과를 이용해 수익률을 극대화할 것을 권했다. 그러면서 성과가 부진한 종목은 매도하고 한미반도체, 제룡전기 등을 추가 매수할 것을 추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