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은 7일(현지시간) 아마존 사이트를 통한 자동차 판매를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아마존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후 약 1년여 만이다.
현대차는 지난 2023년 11월 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서 아마존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하고 아마존을 통한 차량 판매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후 양사는 1년여 간의 준비 끝에 아마존 내 오토스 코너에서 자동차를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현재 현대차는 아마존 오토스에서 구매할 수 있는 최초이자 유일한 브랜드다.
미국 전역의 소비자 누구나 아마존 오토스에서 차량을 선택하고 쉽게 금융 서비스를 받아 결제한 뒤 원하는 곳의 현대차 딜러 매장에서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
소비자는 딜러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차량의 모델과 트림, 색상, 기능 등을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으며 차량을 선택한 뒤에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금융 서비스를 확보하고 전자 서명 서류를 작성하는 등 간편한 절차를 통해 빠르게 주문을 끝낼 수 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호세 무뇨스 현대차 CEO는 이날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아마존 판매와 관련해 "자동차 구매에 걸리는 시간을 15분 정도로 단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무뇨스 CEO는 "우리의 딜러들이 아마존 오토스를 통해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최초의 브랜드가 돼 기쁘다"며 "이는 자동차 소매업의 미래를, 자동차 마케팅과 구매 방식을 재정의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아마존 판매를 홍보하기 위해 미국에서 TV와 온라인, 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대대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벌인다.
'장바구니에 담기(Add to Cart)'라는 광고 문구를 내세워 차량 구매의 간편함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를 시작으로 2020년대 말까지 온라인 플랫폼 매출이 미국 전체 판매의 30%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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