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업계, 지난해 수출 신기록인 100억 달러 돌파, 미국 수출이 57% 급증하며 북미 지역 기대감 상승
- 중국 수출액이 여전히 가장 많으나 미국의 수출액이 전년 대비 57% 급증하며 새로운 타깃으로 부상
- 화장품 섹터의 주가는 작년 고점 2분기 실적을 기점으로 조정 받는 중, 4분기 실적이 중요한 상황
- 글로벌 방산 패러다임 변화, 한국의 무인 무기 영토 확장 중
- 폴란드와의 무기 수출 계약 잠정 연기되며 불확실성 증가, 그러나 무인 무기가 대두되며 차별화 진행 중
- 군사 드론 시장, 연평균 13.5% 성장 기대, 국내 LIG넥스원이 미국 스카이디오와 협력하며 무인 무기 개발 체계 선두 주자로 부각
● K-뷰티, 美 수출 57% 급증...방산 패러다임 변화 속 무인 무기 영토 확장
지난해 K-뷰티 업계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이 중 미국 수출이 전년 대비 57% 급증하며 북미 지역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중국 수출액이 여전히 가장 많지만, 미국이 새로운 타깃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일본, 동남아, 중동 등으로 국가가 다양해지고 있다.
한편, 글로벌 방산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무인 무기가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 폴란트와의 무기 수출 계약이 잠정 연기되는 등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으나, 무인 무기가 대두되며 차별화가 진행 중이다. 특히, 군사 드론 시장이 연평균 13.5%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며, LIG넥스원이 미국 스카이디오와 협력하며 무인 무기 개발 체계 선두 주자로 부각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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