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가족학부에서는 ‘2024 우리아이 창의력 아이디어 사진·영상 공모전’을 주최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심각한 저출산 현상이 사회적 이슈가 되는 현실에서 부모와 가족의 역할에 대한 가치를 되새기고, 자녀와 함께하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전달하고자 하는 데 의의를 뒀다.
아울러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보여주는 창의적인 모습들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기록하는 것은 의미 있는 작업이 될 수 있는 점도 이번 공모전의 가치가 될 수 있다고 아동가족학부는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 김한솔 학생이 제출한 ‘Creativity is already within us:’가 차지했다. 아동들의 창의적인 잠재력이 미술작품을 통해 구현되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은 내용이 주목받았다.
이번 공모전 중 인상 깊었던 수상자로는 조부모가 손자의 놀이 활동을 보고 섬세하게 사진 작품으로 담아 제출해 우수상을 받은 박덕규 씨다. 이번 시상식을 위해 대전에서 가족들이 함께 올라와 손자와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는 학부 내 설립된 아동발달센터를 중심으로 학생들의 심도 있는 현장실습을 제공하고 있다.
수업 시간에 더 보충해야 할 실제적인 심리검사 등을 통해 보육교사 자격과 발달재활서비스 놀이심리재활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는 오는 1월16일까지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2차 신·편입생 모집 기간은 1월 27일부터 2월 17일까지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산업체위탁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 등 다양한 전형으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성적이나 수능점수와 관계없이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추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