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 플랫폼 '에딧샵(A-dit SHOP)'이 론칭 1주년을 앞두고 월 매출 기준 165% 이상 성장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2월 론칭한 '에딧샵'은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채널의 공식 판매원인 에디터(A-ditor)가 운영하는 온라인 뷰티 편집숍이다. 에디터는 설화수, 헤라, 홀리추얼 등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중 원하는 상품을 본인의 에딧샵에서 판매할 수 있다.
에딧샵 에디터 수는 론칭 이후 약 1년간 54% 증가해 5만7천여명으로 불어났다. 에딧샵 월 매출은 작년 12월 말 기준 165% 이상 성장했다.
론칭 당시 2백 개 수준이었던 상품 수는 현재 27개 브랜드, 총 700개의 상품으로 늘어났다. 한율, 오설록, 에스쁘아 등 여러 브랜드가 올해 중 입점할 계획이다. 상반기 내에는 에딧샵에서만 구매 가능한 건강기능식품과 뷰티 디바이스 신제품도 공개할 예정이다.
홍재욱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디비전 상무는 "에딧샵은 개인 셀러가 직접 MD가 되어 나만의 쇼핑몰을 운영하고 소득을 창출할 수 있게 만든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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