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이 7월 이후 처음으로 5거래일 연속 매수 중이며, 특히 거래소에서 매수량을 확대하고 있음.
- SK하이닉스는 CES 2025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주가가 4% 급등하였고, 기아는 중국 판매량 급증 소식에 3% 넘게 상승함.
- 한미반도체는 마이크론 HBM 공장 기공식 참석 뉴스로 6거래일 연속 상승하였으며, 에스엘은 현대차 역대 최대 규모 투자 단행 소식과 헤드램프 전장 부품 납품으로 4% 넘게 급등함.
- SKC는 최태원 회장의 유리기판 모형 매각 발언으로 18% 넘게 급등했으며, SK이노베이션은 베트남 원유 발견 성공 소식에 5% 넘게 상승함.
- S-Oil은 4분기 영업이익 시장 컨센을 57%나 상향할 것이라는 전망에 6만 3000원까지 회복함.
● 외국인 5거래일 연속 매수..SK그룹주 강세
외국인 투자자가 7월 이후 처음으로 5거래일 연속 매수중인 가운데, 특히 거래소에서 매수량을 확대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5에서 자사 제품의 경쟁력을 알리며 주가가 4% 급등했다.
기아자동차는 중국에서의 판매량이 작년보다 50% 가까이 급증했다는 소식에 힘입어 3% 넘게 상승했다.
한편 한미반도체는 마이크론테크놀로지의 HBM(고대역폭 메모리) 공장 기공식에 참석한다는 뉴스로 6거래일 연속 상승했으며,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에스엘은 현대자동차의 역대 최대 규모 투자 단행 소식과 맞물리며 4% 넘게 올랐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