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주 월요일 스페이스X 스타십 7차 발사 예정 및 20일 트럼프 취임식으로 우주항공주 기대감 상승 중
- 우주항공 관련 이벤트 다수 예정(2월 스페이스X, 3월 스페이스X 우주 연료 보급 신기술 발표, 내년 초 스타링크 국내 서비스 도입)
- 우주항공 산업에 대한 펀드 자금 유입 증가 추세(NH아문디자산운용, 신한 펀드 파트너사 등)
- 올해 11월 누리호 4차 발사 예정으로 한국 또한 우주산업에 박차를 가하는 중
- 우주항공 분야 투자 시, 단기적으로는 중소형주 트레이딩이 유효하나 실적 가시성이 있는 종목 추천
- 한화그룹의 우주항공 밸류체인 주목 필요(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쎄트렉아이)
● 우주항공주, 잇따른 이벤트로 기대감 상승...관련주는?
다음 주 월요일, 스페이스X의 스타십 7차 발사와 20일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식이 예정되며 우주항공주의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25년 한 해 동안 우주항공 관련 이벤트가 다수 예정되어 있으며, 이에 따라 우주항공 산업에 대한 펀드 자금 유입 또한 증가 추세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11월에는 한국의 누리호 4차 발사가 예정되어 있어 우주산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전문가들은 우주항공 분야에 투자할 경우, 단기적으로는 수급이 들어오는 중소형주 트레이딩이 유효하지만 실적 가시성이 있는 종목들을 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러면서 한화그룹의 우주항공 밸류체인에 주목해야 한다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쎄트렉아이를 관심 종목으로 언급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