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우즈베키스탄에 법인을 설립하고, 유라시아 지역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KT&G는 2023년 우즈베키스탄에 사무소를 설립, 초슬림 담배 브랜드 '에쎄(ESSE)'의 현지 맞춤형 제품을 수출했다.
지난해 우즈베키스탄에서 에쎄 브랜드 7개 제품은 총 2억7000개비에 달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KT&G의 스테디셀러 제품 '에쎄 체인지'는 수출 물량 중 64%를 차지했다.
KT&G는 우즈베키스탄 사무소의 법인 전환을 통해 장기적으로 유라시아 권역에서 경쟁력을 키운다는 목표다.
현지 인력 규모를 4배 이상 늘리고, 세부 영업망을 구축해 유통 커버리지를 확대한다.
한편 KT&G는 지난해 유라시아와 아태 지역에 권역별 CIC(사내 독립 기업·Company-In-Company)를 설립했다.
현재 6개의 판매 법인과 3개의 지사 등 전세계 132개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지 사업 체제 강화를 통한 글로벌 사업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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