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호주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 비비고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입점 제품은 비비고 홈스타일 만두 3종(돼지고기, 돼지고기&김치, 야채)과 찐만두 2종(돼지고기, 돼지고기&김치), 치즈 핫도그 등 총 6종으로, 이번달부터 순차적으로 IGA 매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IGA는 호주 4위 대형마트로, 현지에 1,3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호주 1위 마트 '울워스(Woolworths)', 2위 마트 '콜스(Coles)'에 이미 입점해 있다. 이번 추가분을 합치면 호주 내 약 3,300개의 매장에서 CJ제일제당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는 호주 주요 대형 유통업체(1위~4위) 매장 수의 80%를 넘는 수치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호주 전역으로 촘촘한 판매망을 구축해 고객들이 어디에서나 비비고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주를 중심으로 한 오세아니아는 CJ제일제당이 방점을 찍은 주요 지역이다. 지난 2022년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현재 호주 마트와 편의점을 비롯해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에서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1월부터 9월까지 CJ제일제당의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성장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