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의 모바일앱 'MG더뱅킹'에 13일 전산장애가 발생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날 긴급 안내를 통해 "현재 전산장애로 인해 정상적인 거래가 진행되고 있지 못한 상황"이라며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이날 오전 0∼6시 기존 앱의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전산 작업이 진행됐다. 작업 완료 이후 앱 접속에 문제가 없었으나 오전부터 일부 고객에게서 앱을 활용한 입·출금 거래가 잘 되지 않는다는 민원이 다수 제기됐다.
새마을금고 측은 현재 장애를 복구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대부분 복구가 진행됐으며, 장애 발생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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