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테오젠이 저항선 상단인 31만 원까지 장중 회복함.
- 레인보우로보틱스는 25만 원 선을 돌파하며 시총 4조 8000억 원을 웃돔.
- JYP Ent.는 보이그룹 킥플립 데뷔를 앞두고 7% 가까이 급등, 에스엠은 걸그룹 하츠투하츠 데뷔를 앞두고 6.5% 상승함.
- 2차 전지 관련주인 대주전자재료와 엘앤에프가 동반 강세를 시현 중임.
- KH바텍은 폴더블폰 관련주를 넘어 레인보우로보틱스와 로봇 부품 계약을 체결하며 로봇주로도 묶일 가능성이 있음.
- 이녹스첨단소재는 최근 IR을 활발히 하며 실적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냄. 주가는 8% 넘게 급등함.
- 미국의 물가지표 발표를 앞두고 국내 시장이 반등했으며, 투자자들은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함.
● 약진 기대받는 엔터주...2차 전지, IT도 상승세
알테오젠과 레인보우로보틱스 등 제약 및 로봇 관련 종목이 저항선을 돌파하며 크게 상승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 관련 종목들이 2023년에 버금가는 약진을 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JYP Ent.는 보이그룹 킥플립 데뷔를 앞두고 7% 가까이 급등했고, 에스엠은 걸그룹 하츠투하츠 데뷔를 앞두고 6.5% 상승했다.
뿐만 아니라 2차 전지 관련주인 대주전자재료와 엘앤에프도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IT 관련주인 KH바텍과 이녹스첨단소재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러한 상승세는 미국의 물가지표 발표를 앞두고 국내 시장이 반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