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 뉴모델Y '주니퍼'에 LG엔솔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관련 주가 급반등세를 보임.
- 2차 전지 내에서는 파우치보다 각형, 4680, 전고체에 대한 부분을 주목해 볼 만함.
- 전고체 배터리가 향후 로봇에 탑재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에 따라 전고체 관련주인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부합받을 가능성이 높음.
- POSCO 홀딩스는 소재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테슬라와의 관계가 끈끈한 LG엔솔에 집중해야 함을 제안함.
● 테슬라 뉴모델Y '주니퍼' 공개, 2차 전지 및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급등
테슬라가 새로운 SUV 모델인 '뉴모델Y 주니퍼'를 공개했다. 해당 모델에는 LG엔솔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으며, 이로 인해 2차 전지 관련 주들이 급반등세를 보였다. 특히, 파우치보다 각형, 4680, 전고체에 대한 부분이 틈새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전문가는 전고체 배터리가 향후 로봇에 탑재될 가능성을 제기하며, 전고체 관련주인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부합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또한, POSCO 홀딩스는 소재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테슬라와의 관계가 끈끈한 LG엔솔에 집중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