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피 체인점 스타벅스가 이달부터 북미 지역 매장에서는 주문을 한 손님에게만 화장실을 개방하기로 했다.
13일(현지시간)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손님과 직원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북미 매장에서 오는 27일부터 이러한 새 규정을 도입한다고 공지했다.
주문을 하지 않은 방문객에게도 매장을 개방하던 정책을 2018년 이후 7년 만에 폐기하는 것이다.
이번 규저에 따라 돈을 내고 주문을 하는 손님과 동반인만 화장실 사용, 와이파이 접속 등이 허용된다. 무료 식수도 손님과 동반인에게만 제공된다.
또한 괴롭힘, 폭력, 위협적 언어, 외부 음주, 매장 내 흡연 또는 구걸 등을 금지하는 안내 문구도 내건다.
사라 스릴링 스타벅스 북미 대표는 "우리 공간이 어떻게 쓰이고, 누가 쓰는 것인지에 대한 기대를 재설정할 필요가 있다"고 도입 배경을 밝혔다.
새 규정은 북미 스타벅스 직영 매장 1만1,000여 곳에서 적용된다.
바리스타는 이같은 안내를 따르지 않는 상대에게 퇴장을 요청할 수 있게 됐으며, 필요시 법 집행 당국에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다.
이러한 WSJ 보도가 나온 이후 스타벅스 주가는 13일 1.4% 올라 주당 93.51달러로 거래를 마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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