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시장은 관세 우려 완화로 코스피는 소폭 반등, 코스닥은 1.3% 상승함. 대외 변수 중 금리가 중요한 상황임.
- 미국 뉴욕 증시는 작년 12월 생산자 물가지수가 예상보다 낮게 발표되며 초반 상승세를 보이다 장 후반 매물이 쏟아지며 혼조세를 보임. 국채금리, 달러 가치, 국제유가가 동반 안정세를 보였지만 나스닥 지수는 약세로 마감함. 엔비디아, 테슬라, 애플 등 대형 기술주는 일제히 하락했으나 최근 조정을 받았던 양자컴퓨터 종목들은 급등함.
- '꿈의 기판'이라 불리는 유리기판 관련 주가는 올해 들어 50% 가까이 상승했으며 단기 급등 후 조정 가능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음.
- 한화그룹주의 경우 해당 그룹 주식을 담은 ETF가 15% 이상 급등했는데 이는 트럼프 2기 정책 수혜 기대감이 쏠린 결과로 풀이됨. 현재 다양한 사업을 전개중인 한화그룹 ETF 상품 추천이 이어지고 있음.
● 호재에 민감한 국내 증시...유리기판·한화그룹株 주목
국내 증시는 관세 우려 완화로 코스피가 소폭 반등하고, 코스닥은 1.3% 상승하는 등 전반적으로 호조를 보였습니다. 대외 변수 중에서는 금리가 여전히 중요한 상황입니다.
한편, 미국 뉴욕 증시는 작년 12월 생산자 물가지수가 예상보다 낮게 발표되며 초반 상승세를 보였으나, 장 후반 매물이 쏟아지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국채금리, 달러 가치, 국제유가가 동반 안정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나스닥 지수는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 테슬라, 애플 등 대형 기술주가 일제히 하락한 반면, 최근 조정을 받았던 양자컴퓨터 종목들은 급등했습니다.
국내에서는 '꿈의 기판'이라 불리는 유리기판 관련 주가가 올해 들어 50% 가까이 상승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단기 급등 후 조정 가능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한화그룹주의 경우, 해당 그룹 주식을 담은 ETF가 15% 이상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는 트럼프 2기 정책 수혜 기대감이 쏠린 결과로 풀이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