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 전지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 탄력을 키워가고 있으며 저가 매수를 고려해 볼 만한 시점임.
- 테슬라 프로젝트명 '주니퍼'에 신규로 탑재되는 2차 전지 원통형 배터리의 공급사가 중국 BTR에서 대주전자재료로 변경되며 대주전자재료의 주가가 강세를 보임.
- 또한, 해당 배터리에 들어가는 NCMA 양극재의 니켈 비중이 95% 이상으로 높아지면서 이와 관련된 종목들도 상승세를 보임.
- 그러나, LG에너지솔루션의 실적 발표에서 확인되었듯이 AMPC 보조금이 없다면 적자 폭이 커질 우려가 있어 IRA 보조금 폐지 또는 완화 여부를 주시해야 함.
- 따라서, 2차 전지 관련 종목에 대한 선별적인 접근이 필요하며 특히, 대주전자재료는 주목할 만함.
● 저가 매수 기회? 2차 전지 관련주 일제히 상승세
2차 전지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 탄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전일 코스닥에서 양매수가 들어오면서 2차 전지가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세게 올라왔습니다. 특히 테슬라 프로젝트명 '주니퍼'에 신규로 탑재되는 2차 전지 원통형 배터리의 공급사가 중국 BTR에서 대주전자재료로 변경되며 대주전자재료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당 배터리에 들어가는 NCMA 양극재의 니켈 비중이 95% 이상으로 높아지면서 엘앤에프 등 이와 관련된 종목들도 상승세 입니다. 다만, LG에너지솔루션의 실적 발표에서 확인되었듯이 AMPC 보조금이 없다면 적자 폭이 커질 우려가 있어 IRA 보조금 폐지 또는 완화 여부를 주시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전문가는 2차 전지 관련 종목에 대한 선별적인 접근이 필요하며 특히, 대주전자재료는 주목할 만하다고 조언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